SK 뉴스쿨은 ‘인재양성’이라는 SK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청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푸드 분야의 직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조리와 외식 서비스에 대한 무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지닌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정상의 셰프와 서비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과
탄탄한 기본기와 현장 감각을 기르기 위한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들을 구성해
산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인재, 음식을 통해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는 미래의 푸드 전문가를 길러냅니다.
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예비과정
1월
1학기
3월 ~ 6월
2학기
6월 ~ 11월
주요과목
조리학과
외식산업의 트렌드를 경험하고 준비된 셰프 양성
외식경영학과
외식산업 및 호텔 분야 전문가 양성
인문/ 호텔실습, 스타쥬 / 취업교육
교육 철학
1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진짜 인재를
키웁니다
SK 뉴스쿨은 교실 안에서 배우는 이론 못지 않게 실전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새벽 시장에서 특급 호텔까지 이어지는 현장 학습과 학기 중에 실시되는 인턴십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산업의 트렌드를 경험하고 졸업과 동시에 제 몫을 다하는 철저한 현장형 인재를 육성합니다.
2
조리와 서비스는
사람을 향한 마음에서
시작됨을 가르칩니다.
SK 뉴스쿨은 엄격한 직업 윤리와 폭넓은 인문 예술 수업을 통해 직업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과 자세를 강조합니다. 또한 모든 교육 과정에서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함께하는 공존의 가치를 배워갑니다.
3
오늘의 고민과
내일의 희망을
멘토들이 함께합니다.
SK 뉴스쿨에는 학교 밖에서 학생들의 교육을 함께 고민하고 돕는 또 하나의 학교가 있습니다. MOU를 맺은 레스토랑과 셰프들입니다. 이름뿐인 산학 연계가 아닌 학생들의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졸업 후 학생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무대가 되어줍니다.
강사 및 멘토
SK 뉴스쿨은 외식 산업분야에 특화된 창의적인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뜻을 함께하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협업에서 활동 중인 셰프 및 F&B 서비스 전문가를 비롯하여 소믈리에, 영어 강사 그리고 유명 호텔 및 레스토랑 등 업계의 다양한 프로페셔널(Professional)들이 참여하여 교육에서부터 사회진출까지 학생들의 자립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TOP